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종단소식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새소식 대순진리회 새소식 입니다.

대만 유심성교 방문 및 동아시아 신종교협의회 서명식 참석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6.30
조회수 : 573

종단에서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유심성교 왕선노조[王禪老祖, 기원전 4세기 중국 전국시대에 살았던 정치가인 귀곡자(鬼谷子)의 신격]
금상 봉안식, 동아시아 신종교협의회 MOU 서명식, 세계신종교학회(CESNUR) 총회 참석을 위해 대만을 방문했습니다. 왕선노조 봉안식에서 여주본부도장 원장(윤은도 선감, 이하 원장)은 대만의 전직 부총통을 비롯한 정ㆍ재계 인사 및 유심성교인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축사를 했습니다.


이어진 동아시아 신종교협의회 MOU 서명식에서는 동아시아 3개 종단(대순진리회, 대만 유심성교, 베트남 까오따이)이 동아시아 최초로 신종교 간 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원장은 “인류화합과 세계평화는 모든 종교의 궁극적 목표”라며, “3개 종단의 뜻 깊은 협의회 결성을 계기로 천하가 한 집안이 되어 영원한 화평을 누리는 날까지 서로 협력하여 함께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축언했습니다. 서명식에 참여한 각국의 신종교 관련 학자들은 이번 자리를 기회로 향후 종교에 대한 연구 및 학술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신종교학회 학술대회 개회식에서는 홍보영상을 통해 대순진리회를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원장은 각국 100여 명의 종교학자가 모인 자리에서 ‘21세기 인류는 대립과 투쟁의 역사를 넘어 상생과 화합의 세상을 열어가야 하므로 이곳에 참가한 종교학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noname01.jpg


noname02.jpg


noname03.jp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