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종단소식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새소식 대순진리회 새소식 입니다.

대진대학교, ‘스마트 원격수업 지원시스템’ 개통식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10.20
조회수 : 738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에서 스마트 원격수업 지원시스템개통식을 진행했다대진대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대비해 중장기적 차원에서 원격교육 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스마트 원격수업 지원시스템 도입을 결정했으며, 각 단과대학 건물 강의실 100개에 룸킷(Room Kit)’이라는 화상회의 전용 장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영문 총장은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고 교수-학생 간 소통 강화를 위해 스마트 원격수업 지원시스템을 설치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선제 대응과 함께 미래 교육의 중심대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진대는 코로나-19사태로 전면적 원격수업을 시행한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실시간 원격 프로그램인 웹엑스를 도입하여 실시간 원격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룸킷은 고화질 추적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이 일체화되어있어 교수자는 매우 쉽고 편리하게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 강의실에 룸킷이 설치되면서 학생들은 고화질로 전송되는 화면을 통해 실제 강의실 수업에 참여하는 듯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어 대면수업과 비슷한 교육 효과를 얻는다. 

 

룸킷은 씨스코(Cisco) 사에서 운영하는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웹엑스(Webex)에 최적화된 전용 장비다. ‘룸킷을 강의실에 설치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국내에서 대진대가 처음이며, 전 세계 대학에서도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라 미국 씨스코 본사에서도 대진대의 원격수업 방식에 주목하고 있다.

 

보도자료 사진 1.JPG

 

 

보도자료 사진 4.JPG

 

 

보도자료 사진 5.JP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