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종단소식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새소식 대순진리회 새소식 입니다.

2018 상생대진 더블행복 ‘대진 with 영상제’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11.06
조회수 : 358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대진청소년수련원에서 2018 상생대진 더블행복 ‘대진 with 영상제’가 개최됐다. 대진여고 담당 선생은 인성교육 활동에 발맞춰 학생들이 직접 상생, 배려, 나눔에 대해 알아보고 영상 제작을 통해 ‘어떻게 실천하는가?’를 고민하는 데 영상제의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제에는 총 34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16개의 영상이 출품됐다.

양일간 진행된 영상제는 첫날 신륵사와 영릉을 답사한 뒤, ‘왜 인성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교무부 정소명 연구위원의 강의, 조별 토론 등 인성교육 체험활동이 있었으며, 둘째 날에는 인성교육 체험활동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1분 영상을 시청했다. 끝으로 ‘Double 행복’ 활동지원 증서 수여식과 함께 영상제의 막을 내렸다.

1분 영상 시청 시간에는 ‘콩 한 쪽도 나눠 먹자’, ‘사소함으로 만드는 상생’, ‘배려란 먼저 나눌 수 있는 용기’ 등 학생들의 다양하고 기발한 주제의 영상을 볼 수 있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대진디자인고 3학년 배수현 학생은 “인성프로그램의 미션으로 부모님께 사랑한다는 문자를 보냈는데 생각해보니 처음 하는 고백이라 죄송스러웠다”며, “이번 영상제를 통해 가까운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 배려하는 삶에 대해 깊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상생실천의 의지를 전했다.

한편, 학교법인 대진대학교가 후원하고 대진여자고등학교가 주최한 2018 상생대진 더블행복 ‘대진 with 영상제’는 대진고, 분당대진고, 일산대진고, 대진디자인고, 대진정보통신고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됐다.

학생들이 만든 영상은 유튜브에서 ‘대진상생영상제’로 검색하여 다시 볼 수 있다.

 

 

SAM_5451.JPG

 

SAM_5459.JPG

 

SAM_5555.JPG

 

LEE04668.JPG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