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종단소식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새소식 대순진리회 새소식 입니다.

일산대진고, 2018년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 전국 최우수교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11.30
조회수 : 170

일산대진고등학교가 2018년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 전국 최우수교에 선정되었다. 전국에 있는 초등학교 922개교, 중학교 442개교, 고등학교 233개교 총 1,597개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 중에서 전국 최우수 21개교에 선정되었으며, 전국 최우수 교 중에서도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SW교육중점학교를 함께 운영하는 일산대진고등학교는 1학년생에게 공통으로 정보, 2학년 SW반 학생에게 로봇기초와 프로그래밍, 3학년 SW반 학생에게는 정보과학을 가르치고 있다. 1학기와 2학기, 여름방학에 걸쳐 SW 방과 후 학교 9개 과정을 운영하였다. SW교육의 날 및 SW교육 체험 주간에 교사와 학부모 체험연수를 진행하였으며, 학생을 대상으로 정보통신윤리교육(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1주일간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SW교육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SW창의캠프를 개최하여 인근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에서의 SW교육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및 세종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로보틱스와 VR, 정보보안 관련 대학교 멘토링을 운영하는 등 보다 심화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명실상부한 최고수준의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업에서의 SW교육활동 및 방과 후 학교, 상설 동아리, 자율 동아리, 각종 전국단위 대회 및 해외 세계대회 수상실적, 봉사활동 등 본교의 다채로운 SW교육 프로그램은 경기도 대표적인 SW교육 모델로써 교육청 주관 교직원 대상의 연수에서 적극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게다가 2019 대입시전형에서 SW교육계열 학생들의 우수한 수시 합격 소식이 연달아 알려지면서 중3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매우 높아져 본교 SW교육 계열 입학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산대진고등학교 SW교육의 성과는 특목고만이 아니라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도 수준 높은 심화 교육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공교육 활성화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일산대진고 전국최우수학교 선정.jpg

<세계 로봇올림피아드(WRO) 대회 1위 수상>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