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종단소식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새소식 대순진리회 새소식 입니다.

대순사상학술원, 2019년 춘계학술회의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5.13
조회수 : 433

4월 20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19년 춘계학술회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순사상학술원(학술원장 배규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회의에는 명망 있는 학자들의 논문발표와 논평이 이어졌다.

학술회의는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좌장으로는 이경원, 고남식(대진대) 교수, 발표는 허훈(중앙대), 김탁(송광사 성보박물관), 이봉호(경기대), 윤용복(아시아종교연구원), 김창경(충남대), 강명호(선문대) 교수가 참여했으며, 논평에는 대순진리회 교무부 박병만, 김태수, 김대현 연구위원을 비롯해 박상규(대순종교문화연구소) 소장과 대진대 박용철, 고남식 교수, 박종천(고려대), 민병삼(공주대), 정재서(이화여대), 정병화(대진대), 안유경(한국전통문화대학교), 안양규(동국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날 학술회의에서는 대순사상의 마음관에 대한 기획논문 발표와 대순진리회 ‘포덕’ 개념의 특징, 대순사상의 인간관을 바탕으로 한 생명윤리 연구 등의 발표가 있었으며, 논평자의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다.

끝맺음 자리에서 배규한 학술원장은 “대순사상에 관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서 대순사상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DSC08142.JPG

 

20190420_175233.jpg

 

닫기